학교폭력실태조사결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대바기 조회 6회 작성일 2020-09-16 06:49:50 댓글 0

본문

'학교 폭력' 신체 폭력 줄고 정서적 폭력 늘고 / YTN

[앵커]
초중고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신체적 폭력보다는 언어폭력이나 집단따돌림, 사이버 괴롭힘 같은 정서적 폭력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언어폭력이 피해 유형 가운데 35.6%로 가장 많았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한영규 기자!

교육부가 학교폭력 실태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요?

[기자]
네, 교육부는 지난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전체인 410만 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 가운데 90.7%인 370만여 명이 참여했고, 6만 명, 1.6%가 학교폭력을 당한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지난해 1.3%보다 늘었습니다.

학교급별로는 초등학생 피해 응답률이 3.6%, 중학생이 0.8%, 고등학생이 0.4%였습니다.

지난해와 비교해 초등학생의 피해 응답률이 0.8% 포인트 늘어나 증가폭이 가장 컸습니다.

가해자 유형은 같은 반 학우가 가장 많았고, 이어 같은 학년 다른 반 학우로 나타났습니다.

피해 장소는 교실이나 복도가 가장 많았고, 중·고등학교 경우 '사이버 공간'이라는 응답이 10%를 넘겨 세 번째로 많았습니다.

교육부는 언어폭력, 집단따돌림, 사이버 괴롭힘 등 '정서적 폭력'을 당했다는 응답이 늘어나면서 피해 응답률이 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해 유형을 학생 1천 명당 응답 건수로 보면 언어폭력이 8.1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집단따돌림, 사이버 괴롭힘 등의 순이었습니다.

집단따돌림 피해는 2013년 이후 1천 명당 3∼4건 수준을 유지하다 6년 만에 1천 명당 5건을 넘었습니다.

특히 집단따돌림이 다른 학교폭력으로 이어지는 경향이 뚜렷했습니다.

집단따돌림 경험 학생의 41.4%가 언어폭력을 경험하고 14.7%가 사이버 괴롭힘을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반면 신체 폭행의 비중은 지난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습니다.

교육부는 2학기에도 학생 약 15만 명을 표본으로 뽑아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행정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827135114883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녕 : 도대체 왜 학교폭력은 자꾸 증가하는지..마음이 아프네요. 가해자들은 자신의 잘못을 알고 행실을 똑바로 했으면 좋겠네요. 학교폭력이 자꾸 증가하는 만큼 많은 피해자가 있다는 것에 너무 안타깝습니다.
아미들 모여!BTS : ?? 다른사람 괴롭히면 마음이 즐거울까? 대체 무슨 의도로 다른사람 학교폭력하는거지? 당하는사람은 매우 고통스러울탠데. 그리고 당하는 사람에게도 문제가 있긴 하다. 남이야 뭐라하든 학폭위를 열어 자기 자신을 보호하는것이 먼저여야 하는데
이찬희 : 학교폭력이 발생하는 이유

1. 핵가족화로 인해 어릴 때부터 배려, 공감, 양보 등을 배우지 못함.

2. 폭력성이 있는 게임이나 영화의 영향.

3. 이혼,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방임 상태에 있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음.

4. 과도한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가 충동적인 행동을 하게 함.
쩝쩝 : 신모씨 윤모씨 방송보고 배운게 아가리파이터니까 따라서하는거지뭐
님스 : 하여튼 남괴롭히는것들은
잡아다 눈깔 뇌 이빨다 뽑아내고 태평양에다 고기밥줘버려야한다

2020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사전교육 영상

2020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사전교육 영상

아무런 이유 없이 친구 괴롭히는 학교폭력... 학교 폭력은 '범죄' / KBS뉴스(News)

학창시절 학교폭력의 피해자들, 평생의 트라우마로 남을 만큼 심각한 경우도 많습니다. 정부의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가 나왔는데요. 특히 가해자 상당수가 특별한 이유 없이 폭력을 행사했다고 답해 심각한 학교 폭력의 단면을 드러냈습니다.

▣ 기사 더보기 : https://bit.ly/2htjyxS

▣ KBS 뉴스 보기
◇ PC : http://news.kbs.co.kr
◇ 모바일 : http://mn.kbs.co.kr

▣ 제보안내
◇ 카카오톡에서 'KBS뉴스' 검색
◇ 전화: 02-781-1234
◇ 홈페이지: https://goo.gl/4bWbkG
◇ 이메일: kbs1234@kbs.co.kr

▣ KBS뉴스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goo.gl/qCWZjZ
▣ KBS뉴스 유튜브 커뮤니티 : https://goo.gl/6yk

#학교폭력 #트라우마 #범죄

... 

#학교폭력실태조사결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4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homeplat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